신한은행,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입력 2024-09-25 14:17 수정 2024-09-25 14: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필환 신한은행 채널부문 겸 영업추진1그룹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전필환 신한은행 채널부문 겸 영업추진1그룹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진행한 ‘2024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3년 연속 전체기업 중 1위 및 10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CQI’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콜센터 상담서비스 품질 측정 조사다. 올해는 65개 업종 270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콜센터 이용만족도 조사에서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물리적 환경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등 전체 7개 항목에서 은행권(17개 은행) 최고 점수를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콜센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을 뿐만 아니라 평가가 시작된 이후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하는 등 ‘고객 상담’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0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 덕분”이라며 "고객상담센터의 중요성과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최고의 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06,000
    • +2.26%
    • 이더리움
    • 4,614,000
    • +5.2%
    • 비트코인 캐시
    • 668,000
    • +5.36%
    • 리플
    • 1,548
    • -1.65%
    • 솔라나
    • 349,100
    • +4.46%
    • 에이다
    • 1,094
    • -6.89%
    • 이오스
    • 901
    • -0.77%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335
    • -9.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4.15%
    • 체인링크
    • 20,790
    • -0.81%
    • 샌드박스
    • 477
    • -1.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