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화민원 ‘국민콜110’ 개편된다...회신예약제 도입

입력 2024-07-29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민권익위원회. (뉴시스)
▲국민권익위원회. (뉴시스)

정부와 관련된 모든 민원을 상담‧안내해주는 통합민원안내 ‘국민콜110’에 ‘2차 상담 회신 예약제’가 도입된다고 국민권익위원회가 29일 밝혔다.

현재 110을 통해 접수되는 민원 중 1차 일반 상담은 권익위가, 2차 전문 상담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담당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국민콜110을 통해 접수되는 민원 중 2차 상담을 위한 연결이 바로 되지 않은 경우 민원인이 다시 전화를 걸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권익위와 공정위는 2차 상담을 위한 업무 담당자가 통화 중일 경우, 민원인이 전화 회신을 예약하고 업무 담당자가 추후 직접 연락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하기로 했다.

김용호 권익위 110콜센터장은 “전화 회신 예약을 통해 국민이 더욱 편리하게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460,000
    • +5.96%
    • 이더리움
    • 4,432,000
    • +1.93%
    • 비트코인 캐시
    • 741,000
    • +20.19%
    • 리플
    • 1,565
    • -0.82%
    • 솔라나
    • 341,200
    • +3.3%
    • 에이다
    • 1,114
    • -3.88%
    • 이오스
    • 903
    • +0.78%
    • 트론
    • 279
    • +0.72%
    • 스텔라루멘
    • 335
    • -4.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8,400
    • +13.33%
    • 체인링크
    • 20,440
    • -0.54%
    • 샌드박스
    • 473
    • -0.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