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인플루엔자, 마이코플라스마폐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등 호흡기 질병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유럽에서도 중국과 유사한 어린이 폐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에 멕아이씨에스가 강세다.
1일 오전 10시 31분 현재 멕아이씨에스는 전 거래일 대비 13.29% 오른 4645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외신에 따르면, 중국 발병 이후 유럽에서 소아 폐렴 사례가 급증했으며 알 수 없는 어린이 폐렴 사례의 급증으로 중국 병원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으며, 또 다른 전염병에 대한 새로운 두려움이 촉발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유럽 전역에도 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또 메사추세츠와 오하이오 일부 지역의 의사들은 중국과 유럽 일부 지역에서 확산되고 있는 발병과 유사한 어린이 폐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은 올해 여름부터 전국에서 발병하기 시작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겨울철 들어 더 기승을 부리고 인플루엔자 등 다른 바이러스까지 확산하면서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마이코플라스마는 바이러스와 세균의 중간 영역에 위치하는 미생물로 주로 폐렴, 관절염 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기업이다. 지난 1월 말 누적 기준 호흡기치료제 ‘HFT500’ 700대를 중국에 공급한 바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