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총출동 넥슨 아이콘 매치, 게임·축구 글로벌 팬 하나로 뭉쳤다

입력 2024-10-25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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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비수로 구성된 실드 유나이티드. (제공=넥슨)
▲수비수로 구성된 실드 유나이티드. (제공=넥슨)
전 세계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모여 축구 경기를 펼치는 ‘2024 넥슨 아이콘 매치(아이콘 매치)’가 20일 ‘FC 스피어(공격수팀)’과 ‘실드 유나이티드(수비수팀)’과의 경기로 전 세계 축구팬들을 하나로 뭉치게 했다.

19일에 열린 전야제 성격의 ‘이벤트 매치’에서는 게임을 연계한 오프닝과 이색적인 대결, 전술 훈련을 진행했다. 경기장은 레전드 선수들의 현역 시절 유니폼을 착용한 팬들의 환호성으로 가득 찼으며,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미니 게임에는 현역 시절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던 선수들이 출전하며 ‘이벤트 매치’만의 진풍경을 자아냈다.

2일 차인 20일 진행된 ‘메인 매치’는 상상을 현실에 구현한 축구 경기로, FC 스피어(공격수팀)와 실드 유나이티드(수비수팀)가 맞붙어 6만4210명에게 경기를 보였다. 축구 역사에 획을 그은 세계적인 레전드 선수들의 등장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플레이를 보인 영향이다.

양일 간 온라인에서 누적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는 약 360만 명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약 27만 명을 기록했으며, 아이콘 매치 단독 중계 방송사 MBC의 TV중계 시청률은 3.5%로 화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유니폼과 머플러 등 아이콘 매치 브랜딩 굿즈 전량이 매진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벤트 매치는 일대일 대결, 파워 대결, 슈팅 대결 순서로 진행됐다. 일대일 대결은 한 골을 넣은 2002 레전드 이천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FC 스피어 선수들은 실드 유나이티드 골키퍼 에드윈 반데사르의 선방에 막히며 실드 유나이티드가 승리했다. 파워 대결에서도 연장전까지 가는 끝에 야야 투레가 드로그바를 상대로 7개의 패널을 격파하며 실드 유나이티드가 이겼다. 마지막 슈팅 대결은 델 피에로가 현역 시절을 연상시키는 환상의 프리킥을 선보이는 명장면을 만들어내며 FC 스피어가 승리했다.

최종적으로 실드 유나이티드가 세트스코어 2대 1로 이벤트 매치에서 승리했으며, 주장 퍼디난드는 흰색 곤룡포를 입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실드 유나이티드의 이름으로 푸르메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티켓 수익의 일부 금액인 1억 원이 기부됐다.

초유의 관심사였던 ‘FC 스피어’와 ‘실드 유나이티드’의 11대11 축구 경기는 경기장을 채운 관중들의 함성 소리가 가득한 가운데 차범근이 ‘아이콘 매치’ 우승 트로피를 들고 나오며 시작됐다.

실드 유나이티드는 중앙 공격수로 출전한 세이도르프를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 초반 세이도르프의 패스를 받은 야야 투레의 선제골과 이어진 세이도르프의 장거리 골로 전반전을 2대 0으로 앞서 나갔다. 후반 9분에는 세이도르프의 패스를 받은 박주호가 득점했으며, 35분에는 마스체라노가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종료 직전 FC 스피어 코치 박지성이 깜짝 등장해 패널티킥으로 득점에 성공했으나, 최종 스코어 4대 1로 실드 유나이티드가 승리했다.

메인 매치를 직관한 한 관중은 “초등학생 때부터 새벽에 TV 중계를 통해 보면서 동경해왔던 레전드 선수들이 한 번에 모여 실제 축구 경기를 하는 것을 보니 꿈만 같았다”며 “선수들의 등장부터 플레이까지 여운이 남아 경기가 끝난 후에도 한동안 경기장에 남아있었다. 넥슨이 다음에도 이런 이벤트를 열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넥슨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은 “이번 아이콘 매치는 상상과 게임에서만 가능했던 전 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축구 경기를 선보이며 게임 유저와 축구팬분들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축구와 게임을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아이콘 매치에 함께 해주신 팬,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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