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한 쇼핑 행사 ‘광클절’이 흥행에 성공하며 후속 행사를 다.
롯데홈쇼핑은 21일부터 27일까지 ‘광클 리턴즈’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진행된 광클절 기간 매일 100만 명 이상 고객이 롯데홈쇼핑을 방문해, 누적 방문자 수 1200만 명을 기록했다.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고, 모바일 앱 일일 방문자는 평소 대비 최대 2배까지 늘었다.
광클절의 흥행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쇼핑 혜택과 중장년층 대상 마케팅이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이찬원, 김희재, 박지현, 손태진, 에녹 등 최정상급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광클 콘서트’ 참가 신청에는 3000명(1인 2매) 추첨에 40만 건의 응모 건수를 기록했다. 40~60대 고객의 응모비중은 90% 이상 달했으며, 이들의 모바일 앱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늘어났다. ARS 주문비중이 높은 60대도 모바일 앱 주문 건수가 130% 급증하며 중년층 ‘팬슈머(Fansumer: 팬과 소비자의 합성어)’ 소비심리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광클절 최초로 후속 행사 광클 리턴즈를 진행한다. ‘최강 혜택 한 번 더! 광클 리턴즈’를 콘셉트로, 200억 원 ‘광클지원금’, 매일 골라 받는 사은품 ‘광클기프트’, ‘광클브랜드’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총 3만 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선택 가능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일별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영국 왕실 소금으로 알려진 ‘말돈 소금’, 이탈리아산 ‘레오나르디 발사믹 식초’, ‘라꽁비에뜨 천연 버터’ 등 고급 식재료를, 3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브르 커트러리 세트’, ‘에피큐리언 도마’, ‘시라쿠스 식기 세트’ 등 프리미엄 주방용품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인기 브랜드 20개를 선별한 광클브랜드를 중심으로 겨울 인기 상품도 선보인다. ‘LBL’, ‘데렉램 10 크로스비’, ‘우바’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카디건, 코트를 비롯해 ‘에스까다 재킷’, ‘콜롬비아 패딩’ 등 겨울 의류를 선보인다. 올해 광클절 기간 누적 1만5000세트씩 판매된 ‘사만사타바사 핸드백’, ‘가이거 슈즈’ 등 인기 잡화와 ‘프리엄골드 주얼리’ 등 순금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휘슬러’의 인덕션을 할인 판매한다. 국내산 꽃게, 사과, 김치 등 농수산물을 특가에 판매하는 식품 방송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온라인몰에서는 매일 깜짝 특가 ‘광세일’, 인기 브랜드 특집전 ‘광브랜드’ 등 쇼핑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역대 최대 행사로 준비한 광클절이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으로 마무리됐다”며 “고객 감사의 의미로 7일간 추가로 진행되는 광클 리턴즈를 통해 한 번 더 즐거운 쇼핑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