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베트남 '소상공인 팝업스토어' 7일간 2만2000명 방문

입력 2024-09-08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디지털 네일아트, 메이크업쇼 체험과 다양한 제품 선보여

▲베트남 하노이에서 중기부-롯데가 협력해 개최한 ‘9월 동행축제’ 수출상담회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베트남 하노이에서 중기부-롯데가 협력해 개최한 ‘9월 동행축제’ 수출상담회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베트남에서 개최한 소상공인 팝업스토어에 7일간 2만2000명의 현지인이 방문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9월 3일까지 하노이 롯데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열린 소상공인 팝업스토어는 뷰티, 푸드, 생활용품 등 총 40개의 소상공인 제품들을 체험·시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쇼피, G마켓글로벌 등 베트남 진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판매를 진행했다.

특히, K-뷰티에 관심 있는 베트남 현지 고객들을 위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네일아트와 인생네컷, 럭키드로우 등 이벤트를 마련하여 약 4600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현지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동행축제 참여기업 색조화장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쇼도 함께 진행하여 실시간 라이브에만 6500명이 참여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방문객 중 한 명인 투 으위엔은 “평소에도 K-뷰티에 관심있어서 스킨케어, 베이비 제품 등을 봤다.”라며,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제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아 구매하기 좋은 것 같다”고 했다.

8월 29부터 9월 4일까지 롯데몰 지하 1층 롯데마트 내·외부에서 진행한 판촉행사에는 떡볶이·김밥 등 K-푸드 시식, 제품 체험 등 참여형 공간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중기부 관계자는 "소상공인 팝업스토어와 판촉행사는 종료되었지만, 하노이 빈컴메가몰 로열시티(B2)에 개점한 소공인 뷰티 상설매장(DooK’N DooK‘N)을 통해 베트남에서의 K-뷰티 열기를 지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97,000
    • +3.37%
    • 이더리움
    • 4,657,000
    • +7.18%
    • 비트코인 캐시
    • 675,500
    • +8.78%
    • 리플
    • 1,558
    • +0.91%
    • 솔라나
    • 350,200
    • +6.28%
    • 에이다
    • 1,106
    • -4.49%
    • 이오스
    • 912
    • +3.28%
    • 트론
    • 280
    • +1.08%
    • 스텔라루멘
    • 339
    • -6.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000
    • -2.97%
    • 체인링크
    • 21,010
    • +2.19%
    • 샌드박스
    • 481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