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의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가 국내 디지털 분 시상식인 '앤어워드'에서 사회공헌 분야 최고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디지털 산업 발전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서 주는 상이다. ‘디지털 미디어&서비스’와 ‘디지털 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각 30여 개 분야에서 매년 수상 작품을 선정한다.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는 올해 앤어워드의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에서 사회공헌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지난해 2월 개설된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는 ESG(환경∙사회∙거버넌스) 분야의 이해관계자들은 물론 일반 대중도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는 삼성전자의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주요 활동을 일러스트와 인터렉션이 가미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한다. 평가사∙투자자∙고객사 등 이해 관계자들을 위해 팝업 창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인터넷 주소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정인희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추진센터 상무는 “여러 ESG 이해관계자들이 삼성전자의 ESG 전략과 성과를 한 곳에서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며 “이 웹사이트를 통해 환경∙사회∙거버넌스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삼성전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더욱 투명하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