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주요 점포에 디즈니 스토어가 들어선다. 오프라인 리테일 간 차별화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현대백화점만의 콘텐츠 차별화에 방점을 찍는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공식 디즈니 스토어 국내 운영권에 대한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협업을 기반으로 7월 판교점에 ‘한국 공식 디즈니 스토어’를 론칭한다.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다양한 패션,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을 통해 디즈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안에 더현대 서울·천호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에 총 3개 매장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디즈니 스토어의 온라인 매장도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안에 숍인숍 형태로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협업을 기념해 18일 판교점 5층에 약 264㎡(80평) 규모의 ‘디즈니 팝업스토어’도 열고 피규어, 인형, 의류, 리빙 등 디즈니 주요 라이선스 상품 총 700여 종을 선보인다.
공식 매장을 론칭하는 7월에는 현대백화점 16개 전 점포에서 디즈니를 테마로 한 대형 마케팅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디즈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제품 개발 사업 전개도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섬·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 등 그룹 내 패션·식품·리빙·인테리어 계열사의 상품 개발 및 제작 역량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