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에 언택트 소비가 대세로 떠오르며 이커머스의 e쿠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e쿠폰 할인 및 경품 행사를 펼친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와 옥션에서 운영하는 e쿠폰 특가관의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트코로나’ 트렌드를 반영, 가정 또는 근처 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한 e쿠폰 라인업이 큰 주목을 받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G마켓-옥션 e쿠폰 특가관에서는 ‘구글 기프트코드 5만 원권·10만 원권·15만 원권·20만 원권’ 등 다양한 금액별로 6% 할인 판매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에서 구매한 기프트카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인기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단독도 진행 중이다.
GS25·이마트24 등 근처 편의점을 비롯해 이디야·설빙·홍콩반점 등 각종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머지포인트 10만 원권’은 17.5% 최저가로 판매하고, G마켓과 옥션에서 특별가로 판매 중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매한 후 G마켓, 옥션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구매하면 7.5% 더 저렴하다.
아울러 지난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이전 6개월 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7.5% 즉시할인 및 추가 10% 청구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외식·커피·상품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가성비 좋은 e쿠폰을 판매 중이다. KFC ‘닭껍질앤타워팩’, ‘치킨둘버거둘팩’ 등 인기 메뉴를 최대 50% 할인가로,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흑화당·홍루이젠·에그드랍 등 ‘핫’한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앱이나 웹에서 e쿠폰을 구매하면 e쿠폰 탭의 ‘내 e쿠폰함’에서 편하게 사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e쿠폰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선물하기’를 선택한 후 보낼 사람을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이혜영 이베이코리아 e쿠폰·배달사업팀 팀장은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집콕하거나 집 근처 상점을 주로 이용하려는 포스트코로나 트렌드를 반영, 테이크아웃하기 간편한 편의점, 패스트푸드점이나 카페 라인업을 선보였다”며, “덕분에 지난 19일 첫 날 e쿠폰 카테고리 거래액이 빅스마일데이 역대 일 최고치를 기록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베이코리아의 빅스마일데이는 오는 5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2만여 곳의 판매 스토어가 참여하고, 혜택 특가 상품만 19만 개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