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온라인 뷰티 시장 ‘큰손’ 급부상

입력 2011-08-16 13: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예인의 일명 ‘방부제 외모’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몰에서도 외모를 가꾸려는 40대 여성들의 뷰티 용품 구매가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옥션은 40대 여성들의 ‘화장품’구매가 화장품 전체 구매 성장율(19%)을 추월한 전년 동기 대비 33% 가량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연령대별 40대 구매자 비중 역시 불과 2년전 22%에서 현재 28%로 급증했으며, 특히 매출 비중은 현재 31% 정도로 타 연령대 대비 구매 금액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여성에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은 단연 노화방지와 보습을 위한 ‘크림·에센스’등 기능성 화장품으로, 40대 전체 화장품 구매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20대가 주 고객층이었던 네일아트 제품군 역시 40대 여성들의 구매가 증가, 전년 동기대비 무려 66%가량 이들의 구매가 증가하기도 했다. 옥션 ‘이쿠폰’ 코너를 통한 마사지 등 뷰티 이용권 구매율은 전년 동기대비 2배나 판매가 늘었다.

20대 못지 않은 몸매로 보정해주는 기능성 속옷 역시 인기다. 옥션에서는 코르셋, 볼륨업 힙업 속옷, 올인원 바디수트 등 군살을 매끈하게 보정해주는 ‘보정 속옷’이 전년 동기 대비 27% 가량 증가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임에도 불구, 그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른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 제품 구매도 늘며, 다이어트 식품, 용품 판매 역시 40대 여성의 구매가 전년 대비 25% 가량 늘기도 했다.

김용규 뷰티팀 팀장은 “국내에서도 ‘루비족’이라는 용어가 생겨나기도 했으며, 일본에서도 마법을 쓴 것 같이 아름답다는 ‘미마녀’란 단어가 유행이 되기도 하는 등 중년 여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은 이제 일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40대의 자신에 대한 투자 성향이 강해진 만큼, 중년 여성을 겨냥해 전문 카테고리 양성, 중년층 인기 뷰티 브랜드 입점 확대 등 다양한 뷰티 마케팅을 계획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리얼리티 일반인 출연자 리스크…‘끝사랑’도 예외 없었다 [해시태그]
  • ‘영국’서도 통했다…셀트리온, 압도적 처방 실적 보이며 강력한 성장세
  • 너무 느린 제10호 태풍 '산산'…무너지고 잠긴 일본 현지 모습
  • '전동 스쿠터 음주 운전' BTS 슈가, 검찰에 불구속 송치
  • 의료인력 수급 논의기구 연내 출범…"2026년 의대정원 논의 가능"
  • 스포츠공정위, '후배 성추행 혐의' 피겨 이해인 재심의 기각…3년 자격 정지 확정
  • 금감원, 손태승 전 회장 친인척 대출…우리금융저축은행·캐피탈까지 현장 검사
  • "연희동 싱크홀 도로, 전조 증상도 없었다…일대 주민들도 불안감↑"
  • 오늘의 상승종목

  • 08.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490,000
    • +0.36%
    • 이더리움
    • 3,430,000
    • +0.26%
    • 비트코인 캐시
    • 442,500
    • +1.19%
    • 리플
    • 768
    • +0.52%
    • 솔라나
    • 188,100
    • -0.58%
    • 에이다
    • 473
    • -2.27%
    • 이오스
    • 663
    • +0.15%
    • 트론
    • 217
    • +0%
    • 스텔라루멘
    • 126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250
    • +2.1%
    • 체인링크
    • 15,100
    • +0.87%
    • 샌드박스
    • 349
    • +1.45%
* 24시간 변동률 기준